티스토리 뷰

네이버 음악찾기 초간단 방법 안내

 

차를 타고 가다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 마음에 들거나 어디선가 들었던 음악인데 제목이 떠오르지 않는 경우 있으시죠? 식당이나 커피숍에서 마음에 드는 음악이 흘러나오면 음악이 무엇인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네이버 앱만 있으면 음악검색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초간단 방법을 아직도 모르시는 분이 계신 것 같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들려오는 음악의 가사를 기억했다가 검색을 해서 알아내기도 했을텐데요. 이런 구식 방법을 버리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인식되서 원하는 음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원하는 음악의 제목과 가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네이버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신버전 네이버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처음엔 어색하기도 하고 불편할 수 있지만 사용하다 보면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음악이 나오는 상태에서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어플을 실행하시면 화면 하단에 동그라미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음악이라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것을 선택해 주세요.

처음 사용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NAVER에서 오디오를 녹음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 나오는 노래 알려줘에서 화살표를 선택하시면 현재 흘러나오는 음악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이 때 다른 잡음이 들어가지 않도록 소음을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음악 인식이 원활합니다.

네이버 어플에서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식에 성공하면 해당 노래의 가수와 제목 그리고 가사가 나옵니다.

이용해 보시면 굉장히 편리하고 순간 순간 흘러가는 음악이 마음에 들 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해당 음악을 듣고 싶으시면 재생버튼을 눌러서 들으시면 되며 네이버 뮤직에 가입되어야 전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무료로 듣기를 원하신다면 유튜브를 이용해서 검색으로 들으시면 됩니다.

모바일로 유튜브를 이용하실 때 광고가 번거롭고 불편하시다면 유튜브 광고 제거 어플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bit.ly/2GFDqbt

 

모바일유튜브 광고제거 방법과 음원추출 가장 좋은 방법 안내 어플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알려드립니다

모바일유튜브 광고제거 방법과 음원추출 가장 좋은 방법 안내 어플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유튜브를 이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 역시 유튜브로 많은 영상을 보는데요. 유튜브로 영상을 볼 때 가장 거슬리는..

hkloveme.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