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문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총정리 발급장소 온라인 신청 방법

 

해외여행이 보편화된 요즘, 여행객들의 필수품 가운데 하나가 바로 국제 운전면허증입니다. 하지만 이 서류를 발급받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닌데요. 정부에서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영문운전면허증 발급을 허용했습니다. 그래서 한글 운전면허증이 앞면에 있고 뒷면에는 영문으로 운전면허증이 발급됩니다. 영문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사진을 참고하세요.

 

 

 

영문 운전면허증은 일반 운전면허증 뒷면에 개인 면허 정보가 영문으로 적힌 운전면허증을 말합니다. 한글로만 표기된 기존 운전면허증으로 해외에서 운전하려면 대사관에서 한국 운전면허증 번역 공증을 받거나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해야 하는데요. 

앞으로는 영문운전면허증 하나로 통일이 되어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다만 해당되는 국가가 총 33개국만 가능합니다.

 

▶영문운전면허증 사용 가능 국가 안내

2019년 9월 6일 기준으로 아시아 9개국, 아메리카 10개국, 유럽 8개국, 중동 1개국, 아프리카 5개국만 해당됩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을 사용하게 되면 별도 번역 공증없이 운전이 가능한 국가이며 추후에 해외여행시 렌트를 할 때, 별도의 서류가 필요없어서 편리합니다.

▶영문운전면허증 신청 장소 안내

영문 운전면허증은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 민원실(강남 경찰서 제외),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청할 경우 당일수령이 가능하며, 경찰서 신청 시에는 10~15일 정도 소요되고,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경우 지정한 수령 희망일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 민원실의 경우 직접 찾아가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고 방문수령을 추천합니다.

 

▶영문운전면허증 발급 준비물 안내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기본적으로 운전면허증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여권(사본 가능)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운전면허증을 분실했다면 본인 신분증이 필요하며,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 영문운전면허증 수수료 안내

 

영문운전면허증 발급에 필요한 수수료는 2가지로 나뉩니다. 적성검사 신청시에는 15,000원이고, 신규발급이나 갱신, 재발급 신청 시에는 10,000원입니다.

 

▶ 영문운전면허증 온라인 신청 방법

여기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영문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영문운전면허증 신청의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1종 보통 적성검사 대상자는 1종 보통 적성검사를 선택하시고, 2종보통 갱신 대상자는 2종 면허증 갱신을, 그리고 운전면허증을 분실했거나 적성검사나 갱신이 아니지만 영문 운전면허증을 신청하고자 하면 면허증 재발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면허증 재발급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접속 후 운전면허 발급 메뉴에서 면허증 재발급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클릭 후 본인확인을 하신 후 휴대폰인증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면허증 재발급 신청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면허증 정보를 아래와 같이 확인합니다. 확인란에 체크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험장 방문과 경찰서 방문 가운데 선택을 하시고, 날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날짜 선택 가능 기간을 확인하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령 가능 시간은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연락처를 등록하신 후,

영문운정면허증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결제를 하시면 신청이 완료되며 지정한 날짜에 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해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가실 때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참고 사항

 

영문운전면허증의 사용 기간은 나라마다 상이합니다. 대부분이 3개월 정도의 단기간만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3개월 이상 장기체류를 원하실 경우 해당 국가의 운전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영문운전면허증 인정국가를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는 한국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해야 하며 국가 상황에 따라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출국 전에 대사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