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elon 멜론 오프라인 재생 방법 총정리

 

올 초부터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멜론에서 오프라인 재생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제는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데이터 걱정이 아닐까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괜찮지만 어느정도 데이터 제한이 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방법을 아직 모르신다면 해당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멜론에는 여러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멜론 가격이 2019년부터 오르긴 했지만 스트리밍 클럽 가격은 여전한데요.

스트리밍 클럽의 경우 2달 동안 할인혜택도 있습니다.

멜론 앱을 보시면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스트리밍플러스 상품입니다.

스트리밍플러스는 오프라인에서도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데이터 걱정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음악을 다운로드하기보다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은데요.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데이터가 빨리 소진되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는 스트리밍플러스 요금제가 좋을 듯합니다.

오프라인 재생은 미리 다운받은 음악을 데이터 없이 재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오프라인으로 음악을 다운받기 전에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와이파이 상태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인데요. 그래야 데이터를 아낄 수 있으니까요.

멜론 앱을 실행하신 후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오프라인 재생 설정'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저장 파일 관리를 Wi-Fi 환경에서만 저장을 ON으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셨으면 멜론 앱 첫 화면에서 좌측 아래의 음표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재생목록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OFFLINE'이라는 녹색 버튼이 보입니다. 이것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재생목록에 노래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상태에서 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