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다운로드 안내

여러분은 어떤 SNS를 주로 이용하시나요. 우리나라의 경우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지만 외국인들은 트위터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역시 많은 분들이 트위터를 이용해서 소통을 하는데요. 트위터는 블로그 인터페이스와 미니홈피 구성을 갖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140자 이내에 개인의 생각과 의견을 입력하고 공유하고 소통하는 서비스입니다. 트위터의 위력이 전세계적으로 강한 편입니다, 미국 대통령인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종종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기도 합니다. 그런 의견들이 주식시장에도 큰 영향을 주기도 하는데요.

트위터에서는 간단한 티윗 뿐 아니라 동영상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종종 필요한 영상이 있으면 다운로드를 하고 싶으실 때가 있는데요.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트위터에 올라운 동영상을 다양한 이유로 다운받고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어하는 분들은 어떻게 트위터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제가 알려드리는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ggtwitter라는 사이트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고 위와 같이 나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중간에 보이는 빈칸에 다운받고 싶은 영상의 url을 입력하시고 mp4 extrac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먼저 트위터로 이동하신 후,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동영상이 트위터에 검색이 된다면 해당 동영상에서 URL을 가져오면 됩니다.

twitter url을 복사하려면 해당 게시물의 오른쪽 부분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링크가 복사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복사된 링크를 앞서 검색했던 ggtwitter로 돌아가서 해당 빈칸에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mp4 extract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이 저장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다운로드 링크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ropbox에도 저장할수 있고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해당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에 해당 파일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이 다운로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재생하면 아래와 같이 재생이 됩니다.

위와 같이 트위터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데요. 개인소장은 가능하지만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다른 곳에 무단으로 배포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ggtwitter.com/

 

ggtwitter

 

ggtwitter.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