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숨은기능 꿀팁 총정리 영상 보기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가 있다면 단연 인스타그램(Instaram)인데요. 사용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직도 헤매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유튜브에서 관련 동영상을 찾으면 인스타그램 숨은기능과 꿀팁을 찾을 수 있는데요.

특히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본인 아이디를 남기지 않고 보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보면 불편한 경우도 있고, 사용방법을 몰라 헤매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다른 SNS와 다른 점도 많기 때문인데요. 인스타그램으로 소통을 많이 하는 경우 알면 도움이 되는 여러 꿀팁이 있는데요.

 

특히 인스타그램 스토리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팔로잉된 친구의 인스타그램을 볼 때 스토리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스토리를 보게 되면 본 흔적이 남게 됩니다. 본인의 이름이 남겨지는데요.

간혹 이런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 남자친구나 여자친구, 직장 상사 등 본인이 불편해하거나 어려운 사람의 인스타그램을 볼 때 본 흔적이 남는 것이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인스타그램에 흔적이 남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몰래 보고 싶은 스토리 앞뒤에 있는 스토리를 클릭하고 드래그 기능을 이용해서 옆으로 잠시 넘겼다 돌아오면 내 아이디가 남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를 팔로우하고 있을 경우에만 가능한 방법인데요.

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상대방의 인스타그램에 아이디를 남기지 않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스토리를 당당하게 본 뒤 차단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차단하는 순간 본인 아이디는 해당 스토리를 시청한 목록에서 지워진다고 하는데요. 그 후에 다시 차단을 풀어도 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모르는 사람의 인스타 스토리를 볼 때 흔적을 남기지 않으려면 상대방을 차단했다가 다시 풀어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해당 영상을 보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배경에 색 채우는 방법, 사진 여러 장 추가하는 방법, 라이브 포토 올리기, 친구 스토리 공유할 때 친구 아이디 없애는 방법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인스타그램의 숨겨진 기능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 꿀팁 바로가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