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20 월드컵에 참가한 남자 대표팀이 결승에 진출한 가운데 프랑스에서는 여자 월드컵이 조별 예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첫 경기에서 프랑스에 대패했는데요. 나이지리아와 두번째 조별예선 경기를 치릅니다. 16강 불씨를 살리기 위해서 나이지리아전 승리가 필요한데요. 한국과 나이지리아의 축구 경기 중계는 실시간 중계 라이브 를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한국 나이지리아 중계 안내

한국 여자대표팀은 직전 대회에서 사상 최초로 월드컵 16강에 올랐었습니다. 4년이 흐른 지금 프랑스 여자 월드컵에서 연속 16강 진출을 목표를 두고 있는데요. 프랑스를 상대로 첫 경기에서 4 대 0의 스코어로 대패하고 말았습니다.

프랑스의 막강한 공격력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는데요. 피파랭킹 14위 한국이 4위인 프랑스를 그것도 그들의 안방에서 이기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조1위는 힘들지만 조2위로 16강에 오르기 위해서는 나이지리아를 반드시 이겨야 하는데요. 6월 12일 수요일 밤 10시 그르노블에서 조별예선 2차전을 갖습니다.

노르웨이와의 3차전은 6월 18일 오전 4시에 프랑스 랭스에서 경기를 합니다.

노르웨이가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패한다면 우리나라와 경기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나이지리아를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이번 여자 월드컵에 나서는 여자 축구 대표팀 명단입니다. 조소현, 지소연, 정설빈, 강유미 선수가 월드컵을 경험한 베테랑들이라 이들을 중심으로 경기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외에도 이민아와 강채림 선수가 활약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국은 피파랭킹 38위 나이지리아와 비교해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앞섭니다. 문제는 골 득실이 -4인 것인데요.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조2위를 못하더라도 와일드카드 성적으로 1승1무1패가 있습니다. 노르웨이 역시 유럽 강호이기 때문에 이기는 것이 어렵다면 최소 비기는 전략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나이지리아전에서 최대한 많은 골을 넣거나 실점하지 않고 승리한 뒤 노르웨이전에서 최소 무승부 이상을 거둬야 합니다.

나이지리아와의 대표팀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20세 이하 여자 대표팀에서는 2번 맞대결해서 모두 졌다고 합니다. 다만 17세 이하 월드컵에서는 6대5로 이긴 경험이 있으며 당시 여민지가 4골을 넣고 이금민이 1골을 넣었습니다.

9년전의 맞대결이기 때문에 지금과는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위협적인 선수는 아시사트 오쇼알라 선수입니다. 아프리카 올해의 여자 선수상을 세 번이나 받았고 바르셀로나에서 임대 선수로 활약하며 리그 7경기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 

나이지리아는 초반에 강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른 시간 실점에 주의하고 공격기회를 엿보면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도 u20 남자 월드컵 대표팀과 같은 기적을 일구길 바라는데요.

대한민국과 나이지리아의 축구 중계는 MBC 스포츠플러스(SPORTS+)와 KBS N 스포츠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며 인터넷으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포츠 라이브 사이트 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MBC스포츠플러스

댓글
공지사항